하노이 교육부, 폭염에 학생 건강 최우선토록 일선학교에 지시

Le Thao Linh 기자 승인 2020.06.09 18:05 의견 0
△ 하노이 교육부 팜 쑤안 띠엔(Pham Xuan Tien) 부장관 


하노이 교육부 팜 쑤안 띠엔(Pham Xuan Tien) 부장관은 9일, 폭염 상황에서 학생 건강을 잘 보장하도록 일선 학교에 요청했다.

이에 따라 교육 계획과 다른 교육 활동은 모두 날씨 상태를 고려하여 학생 건강 및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앞서 하노이 교육부는 학교의 보안, 안전, 부상 및 전염병 예방에 대해 학교에 보낸 문서에서 학교에 선풍기, 에어콘 시스템을 검토하도록 요청했다.

또 주방 시설에서의 음식 안전과 위생을 보장하고 전염병으로 인해 학습 과정이 폭염 시기까지 연장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식수 및 생활수 제공을 보장하도록 요청했다. 

지난 며칠 동안 하노이의 많은 학교들은 야외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쉬는 시간에 스피커로 학생들에게 건강 보장을 위해 교실, 복도 및 그늘에서만 놀도록 했다.

일부 초등학교는 학생들이 교복을 안 입어도 되도록 하고 대신에 시원하고 편안한 옷을 입는 것을 허용했다.

이전에 빈 푹(Vinh Phuc)성 교육부는 더운 날씨로 인해 교육 일정을 조정하라는 공문을 학교에 보냈다. 따라서 6월 10 일부터 교실에 에어컨이 없는 초등학교는 오후 수업을 취소해야 한다.

중.고등학교는 고입선발고사 및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해 중 4년과 고3년생만 오후 수업을 한다. 다른 학년 학생은 오전에만 수업을 한다.

빈 푹(Vinh Phuc)성 교육부는 학교에 야외활동을 중단하도록 요청했으며 이에 따라 학교는 7월 15일 전에 마치도록 교육 일정을 조정하며 학생 부모들이 자녀를 잘 관리할 수 있게 교육 시간을 알려야 한다.

이와 같이 응헤 안(Nghe An)성 교육부도 폭염으로 교육 계획을 조정하도록 지시하는 문서를 일선 학교에 보냈다. 따라서 선풍기와 에어컨을 충분이 갖춘 초등학교만 반 기숙 제도를 진행하며 6월 26일 이전에 학습 과정을 마무리해야 한다.

더위 방지 시설이 부족한 학교는 오전에만 가르치고 7 월 10 일 이전에 학습 과정을 마무리해야 한다.

저작권자 ⓒ 평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