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코로나 의심환자와 접촉한 145명 모두 음성판정

호찌민시 파스퇴르 연구소 테스트결과 145명 모두 음성판정...인도네시아 의심환자는 계속 테스트

김영신 기자 승인 2020.07.03 08:35 의견 0
△ 호찌민시 파스퇴르 연구소 정문 / 사진=Timflutre


베트남 보건부는 호찌민시 파스퇴르 연구소의 COVID-19 테스트의 결과로 감염이 의심되는 인도네시아 남자와 접촉한 사람 145명이 모두 다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7월 1일 밤 호찌민시 파스퇴르 연구소는 항원 테스트 (Realtime -PCR)와 항체 테스트(Elisa)의 두 가지의 방법으로 각각 샘플을 검사 진행했다. 7월 2일 아침에 보건부는 이 두가지의 테스트방법이 정확하다고 말했다.

​파스퇴르 연구소에 따르면, 이 샘플은 호찌민 질병 통제 센터 (CDC)가 빙 즈엉(Binh Duong)성에 근무하고 있는 1989년생 인도네시아 사람으로부터 받은 샘풀이다. 

​이 사람은 3월 11일에 떤선녓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고 빙 즈엉(Bình Dương)시, 벤 깟(Bến Cát)구, 미 프억(Mỹ Phước)동 어우 락(Âu Lạc) 호텔 2층에 체류했으며 그는 호텔에서 20km 떨어진 라이 위엔(Lai Uyên)동 바우 방(Bàu Bàng)공업단지 경방기업 공장의 기술자로서 매일 회사 전용 통근버스로 출퇴근을 했다.

3월 11일부터 베트남에 있는 동안 이 사람은 건강에 이상이 없이 주로 호텔에 있었고 호텔에서 직장까지 이동했다. 이 사람이 접촉한 사람은 직장에서 132명, 호텔 숙소에서 7 명, 식당에서 2 명, 그리고 2군에 위치한 가정 의학 진료소에서 4 명 모두 145 명이다.

​재 감염이 의심되는 모든 사람과 접촉한 사람은 코로나-19에 음성 결과가 나왔다.

그런데 어제 오후 호찌민CDC는 "인도네시아 사람이 FV 병원에서 샘플을 테스트 한 결과, 양성"이라고 발표했다. FV 병원에서의 COVID-19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고 있다.

그 시점에 호찌민시 파스퇴르 연구소는 샘플을 갖고 다시 이상이 있나 없나를 테스트하고 있는 중으로 보건부는 아직 신규 확진자는 나오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양성으로 여과된 샘플은 규정에 따라 보건부에서 지정한 전문 테스트 부서에서 검증된 Realtime- PCR기계로 계속 테스트를 해야 한다.

​따라서 지난 24 시간 동안 신규 확진자는 없고 한 명이 완치되었고 총 확진는 355명이고 그 중에 336명이 완치되었다. 지난 77일 동안 국내에서 COVID-19에 감염된 사람은 아직 한 사람도 없다.

여전히 7개의 의료시설에서 19명이 치료를 받고 있는데 대부분 안정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중에 1차 음성 4명, 2차 음성 4명, 양성 11명이다.

가장 심각한 경우인 쩌러이 (Chợ Rẫy)병원에서 치료 받고 있는 영국인 조종사는 순조롭게 회복되고 있다. 지금까지 그는 스스로 20일 동안 산소호흡기 착용을 그만 두었으며 다리 근육도 거의 완전히 회복되어 더 잘 걸을 수가 있게 됐다. 

7월 2일 현재 격리 수용의 현황은 확진자와 가까이 접촉한 자나  COVID-19 감염 지역에서 입국한 13,000 명 이상의 사람이 격리되어 있다. 그중에서 105명은 병원에서, 12,000명은 집단 격리시설에서, 나머지는 집이나 기타 지역에서 격리되고 있다. 

​전 세계는 천만 명 이상의 확진자 중 50만 명이 넘는 사망자를 기록했다. 미국과 브라질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와 사망자를 낸 두 나라이다. 베트남은 COVID-19로 인한 사망이 아직 한 명도 없는 기록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평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