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방역 완벽한 베트남, 디프테리아 사망자 발생

Duyen 기자 승인 2020.07.06 20:57 의견 1
 


전세계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약 500,000명의 사망자가 나올 때, 베트남은 한명의 사망자도 없었다. 제일 위험했던 영국 조종사도 회복이 되어 7월12일 영국으로의 귀환을 준비 중이다.

이런 베트남에 디프테리아가 발생했다. 벌써 지아 라이(Gia Lai) 성의 4살 어린이가 사망했고 현재 9명의 디프테리아 환자가 발생한 하이 양(Hai Yang)읍, 닥 도아(Dak Doa)구의 모든 학생들은 7월6일부터 휴학했다.

닥 도아 구의 팜 민 쭝(Pham Minh Trung) 인민위원회 회장은  "휴학 시간 동안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이 양 읍의 학교들은 학생들의 외출을 제한하고 교사들이 학교와 교실을 소독하기 위해 인민위원회들과 함께 협력하여 캠페인을 해야 한다"고 지도했다.

​질병 예방에 대해 닥 도아 구 인민위원회는 "구의 의료 센터가 하이 양 읍의 인민위원회와 함께 협력해 질병 발생을 계속 억제하고, 모니터링, 업데이트하면서 환자의 집과  봉 히옷(Bong Hiot) 마을 전체에 소독 물질을 뿌리는 것을 조직하고 의료부의 규정에 따라 환자가 사망한 곳을 처리해야 한다"고 지도했다.

동시에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안내 및 상담을 하도록 환자와 환자의 집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접촉한 대상에 대한 목록을 작성해야 하며 상비 항생제로 치료하고 7일 동안 온도를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지도했다.

또 Dak Doa구의 인민위윈회는 "디프테리아를 적극적으로 발견하며 예방할 수 있도록 하이 양 읍의 인민위윈회가 구의 의료 센터와 협력하여 차단하는 팀을 만들어야 하며 지방과 가구를 관리하는 간부를 지정해야 한다"고 지도했다.

지금까지 지아 라이 성의 의료부문은 디프테리아 양성 사례 10건을 발견했으며 그중 한 명이 사망했다.  직능 부서와 지방 정권은 질병을 처리하고 질병이 퍼지지 않도록 많은 솔루션을 실행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