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국제관광박람회 2020, 하노이서 개최

박람회 규모는 전년보다 축소됐지만 참가하는 성과 도시는 더 많아져

Nguyen Nhai 기자 승인 2020.07.11 08:27 의견 0
△ 지난해 베트남국제관광박람회 개회식 장면 / 사진=VITM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2020 베트남국제관광박람회(VITM- Vietnam International Travel Mart) 에는 약 400 개의 부스, 5,000 회 투어와 10,000 개의 항공권이 방문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베트남 국제 관광 박람회 는 2020 년 8 월 12-15 일 하노이 우정 문화 궁전에서 개최된다. 박람회는 연례 행사로서 올해 박람회는 "미래를 향한 베트남 관광"이라는 주제로 관광 권장과 COVID-19 전염병의 여파 극복에 기여하고자 한다.

​올해 박람회 규모는 축소되어 400 개의 부스에 전국의 54 개 지방와 도시 및 500 개의 기업이 참가 등록을 했다. 특히 태국, 싱가포르, 일본, 한국, 카타르, 페루 등 10개 국가가 참여했다.

이들은 베트남에 관광대표부 사무실이 있거나 대사관이 부스를 등록한 국가들이다. 박람회는 방문객들에게 5,000 회 이상의 투어, 10,000 편의 항공권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베트남 관광 협회 부 테 빙 (Vu The Binh) 부회장은 "현재 상황에서 국내 관광이 최우선이므로 박람회의 규모가 축소되지만 참가하는 성과 도시의 수는 작년보다 더 많다"고 말했다.

부 테 빙 부회장은 "이것은 관광 산업이 Covid-19와 동거하면서 새로운 상황에서 개발되고 여파를 극복하면서 경제 발전을 이룩한 증거"라고 말했다.

​올해 박람회의 새로운 점은 7 월 31 일부터 8 월 9 일까지 개최될 온라인 VITM 마라톤 대회가 추가된 것이다.

참가자는 지방과 도시의 관광 산업에서 일하는 공무원과 직원들이다. 대회에 등록한 운동 선수에게는 핸드폰에 Strava앱에서 계정이 제공되어 실행 결과를 기록한다.

이 대회는 전염병 이후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생산 및 비지니스에 4.0 기술을 적용하는 것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박람회 활동의 일환으로 8월 13일에 골든 레이크 호텔 홀 (Golden Lake Hotel Hall)에서 "베트남 관광, 발전을 위한 변화"라는 주제의 포럼도 개최한다.

포럼의 초점은 관광 개발 방향, 환경 보호 및 첨단 기술 활용이다. 이 포럼에는 관광과 비지니스 관련 정부의 각 관리 기관, 구글 (Google) 그룹, 부킹닷컴 (Booking.com)의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 몇 년과 동일하게 박람회에서 관광 산업의 대표적인 기업과 개인을 기리기 위한 행사도 있다. 이 행사는 8월 12일 13:30에 우정 문화 궁전 2 층 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베트남 국제 관광 박람회는 베트남 관광 협회가 주최하는 연례 행사다. 올해 8 년째이며, 전염병 영향으로 인해 개최 시간이 4 개월이 지연됐다.

저작권자 ⓒ 평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